제목 | 갑분싸 ⋯가을 맞이 신제품 풍년 |
---|---|
글쓴이 | 라이더 |
회사명 | |
담당자 | |
이메일 | ridebbuu@naver.com |
연락처 | 010-- |
날짜 | 2025-10-19 |
삼성전자가 XR 전쟁의 본격적인 포문을 연다 삼성전자의 참전으로 애플과 메타와 3강 구도가 형성되면서 생태계 주도권 경쟁이 본격화될 전망입니다 삼성전자는 확장현실 기기를 오는 22일 대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이 기기는 삼성전자가 운영체계 공급사 구글 칩 제조사 퀄컴과 손잡고 개발해온 전략 제품입니다 외형은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 형태로 알려졌으며 고해상도 마이크로 OLED 패널을 내장합니다
가격은 00달러 선으로 애플 비전 프로 대비 절반 수준에 불과합니다 기존 갤럭시 스마트폰 태블릿 워치와의 연동성을 강화해 갤럭시 생태계 내 XR 경험 확장을 중점으로 하는 점도 눈길을 끈다 그동안 XR 시장은 애플 메타가 시장을 양분해왔습니다 삼성전자의 참전으로 XR 시장 경쟁 구도는 한층 치열해질 전망입니다 업계에서는 스마트폰을 잇는 차세대 성장축으로 XR을 꼽으며 삼성 애플 메타 세 회사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플랫폼까지 전방위 경쟁을 벌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애플은 지난해 2월 고가 프리미엄 XR 기기 비전 프로를 출시했으나 무거운 착용감과 높은 가격으로 대중화에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탑재한 고성능 M5 칩으로 AI 성능과 시스템 반응 속도를 개선하며 재도약을 노리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역시 자체 제작 마이크로 올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전 모델 대비 10 더 많은 약 2500만 화소 수준입니다 메타는 500달러 이하 가격대의 퀘스트 시리즈로 대중형 XR 시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메타는 올해 1분기 기준 약 70 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청주 SK VIEW 자이 실제 지난해 10월 출시한 보급형 퀘스트3S 는 저가형에 속하면서도 정교한 눈과 손 추적 기능을 갖춰 실속형으로 평가받는다 업계에서는 XR 시장 경쟁이 스마트폰 이후 가장 큰 디바이스 전쟁이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삼성의 참전은 이 경쟁 구도를 흔드는 중요한 변수입니다 삼성은 스마트폰 점유율 1위 기업이 가진 제조 경쟁력과 글로벌 유통망 갤럭시 브랜드에 대한 높은 신뢰도를 XR 시장에서도 빠르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삼성은 애플의 프리미엄 감성과 메타의 대중성을 동시에 고려한 하이브리드 전략으로 3강 구도를 새롭게 균형 잡을 것 이라며 앞으로 XR 시장의 승부처는 하드웨어보다 운영체계 와 콘텐츠 플랫폼 경쟁이 될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주요 식품 외식 기업 신제품 프로모션 잇따라 추진계절감 맞는 제품 소비 증가 경향한정판도 내놔긴 무더위가 끝나고 기온이 급격히 내려가기 시작하자 식품업계가 가을 입맛 잡기에 나섰습니다 제철 식재료를 사용한 신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계절에 맞는 시즌 프로모션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는 가을 시즌 한정 메뉴 6종을 선보였습니다 함께할수록 더 깊어지는 풍성한 가을의 맛 을 테마로 다양한 식재료의 깊은 맛을 살린 것이 특징입니다 멜팅치즈 라자냐 씨푸드 비앙코 스튜 파스타 그릴 스테이크 웜 샐러드 등이 대표 메뉴다 오는 31일까지 가을 시즌 한정 메뉴와 연계한 프로모션도 다수 진행합니다 CJ푸드빌 뚜레쥬르는 가을 신제품 4종을 선보였습니다 가을 대표 간식 고구마를 활용한 고구마 누룽지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메이플피칸 쿠키번 가을 대표 과일 배와 향긋한 모과를 넣은 꿀배모과차 등입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가을을 대표하는 재료를 활용해 뚜레쥬르만의 맛과 감성을 담아 준비한 특별한 라인업 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신독산 솔리힐 뉴포레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는 가을 시즌을 맞아 시그니처 메뉴 군고구마라떼 와 토피넛라떼 를 재출시했습니다 지난 2021년 첫 출시 후 매년 가을 겨울 시즌마다 재출시 요청이 이어져 온 인기 메뉴다 남양유업의 프리미엄 커피 아이스크림 브랜드 백미당은 SKT와 협업해 가을 시즌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오는 22일 T day에는 SKT T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백미당 아이스크림 11 이벤트가 하루 동안 진행됩니다 매장에서 우유 혹은 두유 아이스크림 1개를 구매하면 동일 제품 1개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클럽 iPhone 17 을 통해 오는 12월 31일까지 아이폰 신제품을 개통한 고객에게도 백미당 아이스크림 11 쿠폰이 제공됩니다 트렌드에 민감한 식품업계에서 계절 마케팅 은 필수 전략으로 꼽힙니다 실제로 더운 여름에는 빙과 냉음료 가을엔 고구마 밤 단호박 등 계절감에 맞는 제품의 소비가 증가하는 경향이 짙다 또 계절에 맞춘 시즌 제품은 일종의 한정판으로 소비자 구매 심리를 자극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정규 메뉴 출시가 아니기에 새로운 맛 조합 등을 리스크 없이 시험해 볼 수 있는 테스트배드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고 있는 데다 올해 가을은 예년보다 짧을 수 있다는 전망이 겹치며 가을 마케팅에 분주한 상황 이라고 말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