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트렌치코트 입지도 못하고 다시 옷장으로 |
---|---|
글쓴이 | 라이더 |
회사명 | |
담당자 | |
이메일 | ridebbuu@naver.com |
연락처 | 010-- |
날짜 | 2025-10-18 |
주요 식품 외식 기업 신제품 프로모션 잇따라 추진계절감 맞는 제품 소비 증가 경향한정판도 내놔긴 무더위가 끝나고 기온이 급격히 내려가기 시작하자 식품업계가 가을 입맛 잡기에 나섰습니다 제철 식재료를 사용한 신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계절에 맞는 시즌 프로모션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는 가을 시즌 한정 메뉴 6종을 선보였습니다
함께할수록 더 깊어지는 풍성한 가을의 맛 을 테마로 다양한 식재료의 깊은 맛을 살린 것이 특징입니다 멜팅치즈 라자냐 씨푸드 비앙코 스튜 파스타 그릴 스테이크 웜 샐러드 등이 대표 메뉴다 오는 31일까지 가을 시즌 한정 메뉴와 연계한 프로모션도 다수 진행합니다 CJ푸드빌 뚜레쥬르는 가을 신제품 4종을 선보였습니다 가을 대표 간식 고구마를 활용한 고구마 누룽지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메이플피칸 쿠키번 가을 대표 과일 배와 향긋한 모과를 넣은 꿀배모과차 등입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가을을 대표하는 재료를 활용해 뚜레쥬르만의 맛과 감성을 담아 준비한 특별한 라인업 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는 가을 시즌을 맞아 시그니처 메뉴 군고구마라떼 와 토피넛라떼 를 재출시했습니다 지난 2021년 첫 출시 후 매년 가을 겨울 시즌마다 재출시 요청이 이어져 온 인기 메뉴다 남양유업의 프리미엄 커피 아이스크림 브랜드 백미당은 SKT와 협업해 가을 시즌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오는 22일 T day에는 SKT T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백미당 아이스크림 11 이벤트가 하루 동안 진행됩니다 매장에서 우유 혹은 두유 아이스크림 1개를 구매하면 동일 제품 1개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클럽 iPhone 17 을 통해 오는 12월 31일까지 아이폰 신제품을 개통한 고객에게도 백미당 아이스크림 11 쿠폰이 제공됩니다 힐스테이트 탑석 트렌드에 민감한 식품업계에서 계절 마케팅 은 필수 전략으로 꼽힙니다 실제로 더운 여름에는 빙과 냉음료 가을엔 고구마 밤 단호박 등 계절감에 맞는 제품의 소비가 증가하는 경향이 짙다 또 계절에 맞춘 시즌 제품은 일종의 한정판으로 소비자 구매 심리를 자극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정규 메뉴 출시가 아니기에 새로운 맛 조합 등을 리스크 없이 시험해 볼 수 있는 테스트배드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고 있는 데다 올해 가을은 예년보다 짧을 수 있다는 전망이 겹치며 가을 마케팅에 분주한 상황 이라고 말했습니다 예년보다 추위 2주 빨라겨울옷 판매 격화백화점 SPA 브랜드도 가을 패션 패싱 현상예년보다 빠른 추위 예보가 패션업계의 시즌 전략을 바꾸고 있습니다 트렌치코트를 꺼내기도 전에 겨울 아우터 수요가 늘면서 가을 생략 에 대응한 조기 겨울 판매 체제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번 주말 전국에 비가 내린 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돼 아침 최저기온이 6도 안팎까지 떨어지고 전국 대부분 지역이 10도 이하의 쌀쌀한 날씨를 보일 전망입니다 예년보다 약 2주 빠른 추위로 사실상 가을을 건너뛴 채 겨울이 시작되는 셈입니다 이른 추위 대비를 위해 겨울 의류 검색량도 늘었습니다 더퍼스트시티 송도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에 따르면 지난달 10일부터 한 달간 겨울 상의 검색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2 증가 경량 패딩 검색량은 2 5배 늘었습니다 거래액 또한 전년 동기 대비 110 이상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무신사에서도 9월 1일부터 10월 12일까지 경량 패딩 검색량이 전년 대비 약 4 9배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겨울 패션 판매전 본격 돌입아웃도어는 브랜드별 전략 차별화가 뚜렷합니다 K2는 올해 다운 제품 물량을 전년보다 약 35 줄이는 대신 초경량부터 헤비다운까지 단계별 라인업을 강화했습니다 아이더는 울 혼방 기능성 소재 중심으로 제품 구성을 개편했고 코오롱스포츠는 경량성과 보온성을 동시에 갖춘 솟솟다운 라인을 전년보다 약 30 늘렸습니다 백화점 업계도 겨울 수요 선점을 위해 바삐 움직인다 현대백화점은 판교 목동 미아 등 주요 점포에서 울 캐시미어 브랜드 팝업을 잇따라 열고 있으며 롯데백화점은 갤럭시 닥스 시리즈 등 남성복 6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멘즈 위크 할인전을 진행 중입니다 신세계백화점은 프리미엄 아우터 브랜드의 겨울 신상품 입고 시점을 앞당기고 정기 세일을 조기 진행했습니다 SPA 캐주얼 브랜드들의 대응도 빠르다 유니클로는 히트텍 경량 패딩 신상품 출시를 지난해보다 2주 앞당겼고 자라는 플리스 보아 재킷 중심의 윈터 프리뷰 라인을 10월 초부터 매장에 배치했습니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윈터 에센셜 카테고리를 신설해 경량다운 플리스 보온 이너웨어 등 겨울 제품을 집중 노출하고 있습니다 예년보다 빠른 기온 하강에 따른 재고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조기 판매 전략도 활발합니다 롯데홈쇼핑은 470억원 규모의 겨울 의류 물량을 조기 할인에 돌입했습니다 W컨셉은 10월 첫째 주 기준 겨울 코트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30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예년보다 빠른 한파 예보로 소비자들의 겨울 의류 수요가 한 달 이상 앞당겨졌다 며 패션업계 전반이 생산과 물류 프로모션 일정을 조기화하며 사실상 가을 없는 시즌에 대비하고 있다 고 말했습니다 |